세우간츠 일랜시아 대해서 알아보자

일랜시아

일랜시아 대해서 알아보자

세우간츠 2022. 8. 15.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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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스토리


가 돌아왔다.초췌한 모습으로....어느 누구도 그를 알아 보지 못했다.
4년 전, 마의 근원을 찾아 여행길을 오른 '로드 데에시스', 그가 돌아 온 것이다.
그를 따르던 수행원들과 그의 연인 '마리아'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데에시스! 이곳은 저에게 맡기고 마의 근원을..!!"
"마리아~!"
"어서! 어서! 가세요!! 이제 지루한 마족들과의 전쟁을 끝내주세요!!"
"젠장!! 부디 살아만 있어줘!!"
"이.. 이곳은!!"
"고대인들이 남겨둔 전언입니다."
"누구냐?"
"제 이름은 프로토타입. 700년에 이곳에 온...그리고, 일랜시아를 만든...당신들이 신이라 부르는 자입니다."
"신?"
"벽화를 보세요."


아주 오래된 이야기입니다. 고대인들의 마지막 유언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고대인들은 사물과 융합하여, 정신적인 사고를 실체화 시키는 작용을 하는 물질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마법의 돌, 마나스톤이라 불렀습니다.
극상의 과학력의 결정체였죠.
그들이 만든 이 물질은 자연의 4대 원소와 융합하여, 스스로 성장하는 생명체의 단계까지 성장했습니다.
2차 성장을 한 것이죠. 당신들이 말하는 정령석이 만들어 졌던 것입니다.
또한, 고대인들은 가이아라 불리우던,
정령석의 힘으로 스스로 판단하고 성장하는 고도의 지적 생명체를 만들고, 신으로 추앙했습니다.

네, 그래요. 전 가이아의 모체입니다.
고대인들은 정령석과 가이아의 도움으로 자유와 질서를 바탕으로 한 고도의 문명 속에서 삶을 영위해 나갔습니다.

그러나, 그들도 통제할 수 없는 검은 메테오가 지구에 떨어졌습니다.
태곳적부터 존재하던 어둠의 영적 생명체. 즉, 카오스였었죠.
카오스는 정령석과 융합하여, 더욱 강한 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급기야 가이아마저 정복하고, 카오스 스스로 가이아와 융합해 버렸습니다.
고대인들의 거의 모두가 전멸해 버리고, 지구는 카오스가 통제하는 어둠의 별이 되어 버렸습니다.
고대인들은 마지막 희망으로 저 프로토타입과 마지막 남은 소수의 고대인들의 영력을 하나로 하여,
당신들이 살고있는 이 곳, 일랜시아를 창조하고, 그들의 자손과 함께 이곳으로 피했던 것입니다.
언젠가 돌아갈 날을 기다리며...




초창기 설정의 일랜시아의 주인공은 빛의 여신 이 아니라 어둠의 여신 사스라였다. 그외 엘, 브라키, 다뉴, 슈브는 정령들이었다. 게임 시나리오는 어떤 사악한 무언가와 싸우다 거의 전멸한 상태에서 사스라가 일랜시아라는 현재 전체지도 모양의 지역을 구획하고 사악한 무언가와 다시 싸울 준비를 한다는 내용이었다. 그리고 엘은 치유의 여신으로 병사들을 간호하던 역할이고 원래 주인공이 가이아겠지만 스토리 상 흡수되어 다른 신과 대항하던 사스라가 더 위협적인 존재로 인해 도와준다는 내용이었다.

초창기 스토리 : - 지구(인간, 신, 정령) 가이아= 창조 지구침공(카오스) - 지구는 어둠에 뒤덮이고 인류는 거의전멸 -(카오스가 가이아를 흡수) - 인류의 마지막 발버둥 - (사스라, 브라키, 다뉴, 슈브, )의 신 탄생. 브라키(로랜시아), 다뉴(에필로리아), 슈브(세르니카), 엘(크로노시스), 사스라 = 주인공. 일랜시아를 지킴 -< 그 후 시나리오 업데이트가 아직도 없지만 시나리오는 대충 짜여있음.>

이 설정은 아직도 잔재하고 있어서 로랜시아 사냥터에서는 정령석인 브라키디움(땅 속성의 정령석 - 브라키), 에필로리아 사냥터에서는 다니움(물 속성의 정령석 - 다뉴), 세르니카에서는 테사랏트(암흑 속성의 정령석 - 테스), 크로노시스에서는 엘사리아(빛 속성의 정령석 - )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단, 사냥터마다 정령석을 모두 떨구기도 하는 등다르다.

출처는 일랜시아 첫 번째 가이드북(2000년)이다.

하지만, 에필로리아에서 다니움을 떨어뜨리는 몬스터는 페페밖에 없으며, 설인, 싸비, 싸비안, 아이스고렘 등은 브라키디움을, 불속성인 브리스를 쓰는 고블린(퀸)이 브리디움을, 스켈레톤(카우)가 암흑속성인 테사랏트를 떨어뜨리는 것으로 보아 각각 자신의 속성에 해당되는 정령석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추정되며, 해당 맵에선 상대적으로 브라키디움을 떨어뜨리는 몹 비율이 높다보니 브라키디움 역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속성에 상관없이 단순히 환경에 맞는 몬스터가 배치된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가이드북을 쓴 뒤에 설정이 바뀐 모양이다.

등장인물

크툴루 신화에서 따온 듯한 설정이 많다. 어쩐지 맵이나 마을 중간중간 좀 으스스한 기운이 돌더라니

일랜시아의 신은 창조주 Hastur, 그리고 창조주가 만든 12명의 남녀 (빛, 어둠, 물, 불, 바람, 땅의 남녀 신)과 창조주의 복제 Titarus, 그리고 어둠의 신 테스와 어둠의 여신 사스라가 창조한 파멸의 신 Azathoth가 있습니다.
 
창조주 Hastur의 의지에 따라 아자토스(Azathoth)는 1차인류를 멸망시켰고, 지금의 일랜시아는 Titarus가 만든 소월드-일랜시아의 2차인류의 세계입니다.
  • 의 여신 브라키(Brakie)
  • 암흑의 남신 테스(Thes)
  • 어둠의 신도 나스(Nas)

일랜시아 월드 창조

하스터(hastur)의 절대적인 의지중 하나가 형상화된 타이타러스(titarus)는 자신의 자아를 형성하고 있는 절대자의 의지에 따라,
무의 시공으로 부터 앞으로의 역사의 주인이 될 인간들이 존재할 월드 창조를 시작했습니다.
타이타러스는 전 월드를 커다란 하나의 덩어리로 만들지 않고, 128(하스터의 자녀수) *9(차원의 pheonamoni)를 먼저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무의시공의 조각(피나모니)에 자신의 끝없는 창조의지를 담은 수정구를 영겁의 시간에 걸쳐서 차례차례 뿌렸습니다.
후세의 사람들은 이것을 타이타러스의 수정구 또는 그 피나모의 코어라고 불렀습니다.

각각의 피나모의 수정구는 각각의 피나모의 식물, 동물, 마나 등의 원동력이 되고,
스스로의 절제된 의지를 가지고 자기에게 주어진 피나모니 내세서의 작은 월드를 창조했습니다.
피나모니는 끝없는 우주공간상에서 무질서하게 존재하며...
어느정도 숙성된 코어를 지닌 피나모니들을 타이타러스가 시공을 이어주는 출입구, 하모니(Mamoui)를 가지고 연결시키고,
같은 시간을 불어 넣어 결과적으로 인간이 존재할 수 있는 월드가 만들어 지게 되었습니다.

성력 (인간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을 원년으로)5년, 타이타러스는 9개의 파나모니를 4500여개의 하모니를 가지고 창조 시켰고...
하스터는 이 월드에 [일랜시아]라는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chaos]하스터(hastur)의 자각.
*[the nine system] 하스터(hastur)의 thie nine system 창조.
*[0000H] hastur의 시간창조
*[0001H/제1계]하스터(hastur)의 자녀창조 = (El), 볼바도스(Vorvadoss)
*[0001H/제2계]하스터(hastur)의 자녀창조 = 테스(Thes), 사스라(Sathla)
*[0002H/제3계]하스터(hastur)의 자녀창조 = 브라키(Brakie), 슈브(Shub)
*[0003H/제4계]하스터(hastur)의 자녀창조 = 다뉴(Danu), 휴도라(Hudora)
*[0004H/제5계]하스터(hastur)의 자녀창조 = 마하(Mach), 이타콰(Ithaqua)
*[0005H/제6계]하스터(hastur)의 자녀창조 = 브리깃드(Brigit), 크투가(Cthugha)
*[0006H/제7계]하스터(hastur)의 자녀창조 = 원시적인 소혹성 '라토나' 생성.
*[0007H/제7계]소혹성 '라토나' - 하스터(hastur)의 1차 인류창조.
*[0010H/제7계]소혹성 '라토나' - 최초의 혼을 가진 인간. 에이본(Ae'bon) 탄생.
*[0012H/제7계]에이본(Ae'bon) - 하스터(hastur)의 의지에 따라 차원의 문을 연다.
*[0014H/제7계]에이본(Ae'bon) - 하스터(hastur)의 의지에 따라 불멸의 소재 '메레다인'으로 예언서를 작성함.
*[0020H/제2계]테스, 사스라 - 하스터(hastur)의 의지에 따라 자녀 아자토스(Azathoth) 창조.
*[0025H/제7계]에이본 - 다뉴,마하의 힘을 빌리는 주문 개발.
*[0030H/제7계]에이본 - 하스터(hastur)의 의지에 따라 파멸의 문을 연다.
*[0031H/제7계]파멸의 문을 통해 아자토스(Azathoth) 출현, 라토나 파괴. 1차인류 멸망, 하스터(hastur)-제7계 봉인, 아자토스(Azathoth)-제9계 봉인
*[0032H/제8계]하스터(hastur)의 자기복제 = 타이타러스(Titarus)
*[0035H/제8계]타이타러스(Titarus)의 월드창조 1차 - 피나모니(pheonamoni)창조.
*[0036H/제8계]타이타러스(Titarus)의 월드창조 2차 - 피나모니(pheonamoni)의 코레 (core)생성.
*[0038H/제8계]타이타러스(Titarus)의 월드창조 3차 - 하모니(Hamoni)의창조.
*[0040H/제8계]타이타러스(Titarus) - 코어를 가진 피나모니의 창조.
*[0050H/제8계]타이타러스(Titarus) - 총 6개의 코어를 가진 피나오니링크,이름 없는 소월드 생성.
*[성력 원년/제8계(일랜시아)]타이타러스(Titarus) - 총 9개의 코어를 가진 피나모니링크코어 활동 활발 / 하스터(hastur) - 소월드를 일랜시아라고 명명.
*[성력 원년/제8계(일랜시아)]하스터(hastur) - 제2차 인류창조, 2차 인류 중 최초로 혼을 가진자, 모험가 '렉스' 탄생.
*[성력 7년/제8계(일랜시아)]골든고렘, 유익인X 등 몬스터의 성장으로 인해 인간들이 위험을 느낌.
*[성력 8년/제8계(일랜시아)]메티니에 의한 로랜시아 마을의 마법 확산.
*[성력 9년/제8계(일랜시아)]타이타러스(Titarus) - 낮과 밤 시간의 변화가 발생.
*[성력 9년/제8계(일랜시아)]로랜시아 지역에 직업이 생김, 직업의 중요성이 사람들에게 인식됨.
*[성력 17년/제8계(일랜시아)]렉스, 모험 중 에이본(Ae'bon)의 예언서 발견.
*[성력 18년/제8계(일랜시아)]렉스, 예언서에 따라 차원의 문을 열다. 혼을 가진 사람들의 출현.
*[성력 18년/제8계(일랜시아)]베타(β)차원에 날씨라는 개념이 생겨남.
*[성력 19년/제8계(일랜시아)]로랜시아 성 건축 시작, 로랜시아 마을 완공.
*[성력 19년/제8계(일랜시아)]마하(Mach)의 딸, 티포네(Tiphone) 탄생.
*[성력 20년/제8계(일랜시아)]감마(γ)차원이 티포네에 의해 발견됨.
*[성력 20년/제8계(일랜시아)]민중의 악한 영혼, 암흑의 여신 사스라의 힘을 증폭 시킴.
*[성력 20년/제8계(일랜시아)]민중의 악한 영혼, 암흑의 남신 테스의 힘을 증폭 시킴.
*[성력 21년/제8계(일랜시아)]빛의 여신 에게 분쟁을 거부하는 백성의 기도가 모여짐.
*[성력 21년/제8계(일랜시아)]빛의 신 볼바도스에게 힘없는 백성의 소원이 모여짐.
*[성력 22년/제8계(일랜시아)]싸움을 거부하는 백성의 기도에 의해,감마(γ)차원이 열리다.
*[성력 22년/제8계(일랜시아)]암흑 남신 테스, 암흑의 여신 사스라와 델타(δ)차원을 열다.
*[성력 22년/제8계(일랜시아)]일랜시아의 백성, 하나님의 심판에 직면.
*[성력 25년/제8계] 태양(Sol), 달(Zant) 창조.
*[성력 27년/제8계(일랜시아)]로랜시아 지방에서 헤이더스(Heidus)발견.

<에이본의 게이트>에 대한 보고서

로랜시아 마을 여관에 있는 티포네에게 물을 수 있다. 밑에 있는 <차원>에 대한 보고서와, 의 알터스톤에 대해서도 가르쳐준다.
에이본의 게이트]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알려 드리지요.
에이본의 게이트]에 대한 보고서 #1
성력 이전, 지금의 인간(일랜시아에서의 의미)이 이 땅에 나타나기 이전, 어떤 절대자의 충실한 종자, <에이본(Ae'bon)>이 남겼다는 예언서. 태워도 타지 않고, 적셔도 젖지 않으며, 짗이 없어도 읽을 수 있고, 어떤 무기나 수단으로도 파괴가 불가능하다는 초고대의 예언서, 지금도 씌여지고! 있다는. 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고 합니다.
'태양(Sol)'이 대지(Biant)를 불태우고 정진(수련)하는 자들의 휴식의 시간, 그대들에게 새로운 문이 열릴지어니...'
여기서 태양, 대지를 지칭하는 단어는{케린어(잊혀진 고대어)}로 씌여져 있는 것을 볼 때... 케린어가 신들의 언어라는 것을 추측할 수 있으며.. '그대들'은 이 책의 알 수 없는 시간표기를 볼 때, 우리 이전의 인간 (또는 인간에 가까운 것)을 의미하는것으로 추측됩니다. (어디까지나 추측) 즉, 이 현세의 빈약한 문명 바로 이전에... 어떤 문명이 존재했던 것으로 추측이 되며.. 이 문명은 극히 짧은 시간 존재했다가, [새로운 문]에 의해 '파괴 또는 전이' 된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럼 여기서 이 [새로운 문]이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학자들이 이것을 [에이본의 예언서의 문]줄여서 [Ae'bon's Gate]라고 부르고. 혹자는 파괴와 파멸을 부르는 악마의 문, 또는 절대자로 통하는 문... 등 여러가지 이름, 해석이 있습니다만.. 저도 더 이상 알수가 없어서 이야기 해드릴 수 없습니다. 다음 보고서를 작성할때 까지..







로랜시아 북동쪽 필드 에필로리아 북동쪽 필드에 있는 에이본게이트를 통해 서로 반대쪽으로 갈 수 있다. 에이본게이트가 열리고 닫히는 데에는 일랜 시간으로 3시간의 텀이 있다.

그리고 서버점검 등을 해서 서버가 닫혀 있을 때 들어가려고 하면 '에이본게이트(차원의문)가 열리지 않았습니다.'라는 창이 뜬다.

<차원>에 대한 보고서

차원]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구요!! 로랜시아에서 에필로리아로 가는 것은 차원의 이동이라고 할수 없답니다. [차원]에는 시간적인 의미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즉, 1년뒤의 로랜시아, 2년뒤의 로랜시아, 3년뒤의 로랜시아와 같이, 시간은 다르지만, 같은 장소인 곳이 있습니다. 시간의 차원이라고도 할수 있고, 공간의 차원이라고도 할수 있는 이 시공간의 [차원]의 비밀을 제가 밝혀냈답니다. [차원]은 무한의 세계입니다. [알파차원], [베타차원], [감마차원]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차원]도 현재의 세계와 다른 것이 없지요.. 다른 차원에도 나와 똑같은 {티포네}가 있고, 나와 같은 사람이 있겠지요.. 방법만 배운다면 다른 [차원]에서도 이쪽 [차원]으로 쉽게 올수도, 갈수도 있답니다. 아직 공부가 부족하여, 저는 [알파차원]과 [베타차원],[감마차원],[델타차원]으로의 이동밖에 할수 없답니다.. [입실론차원]의 비밀을 풀게 되면 또 말씀드릴께요...
【일랜시아의 차원】
일랜시아의 각 차원은, 모든 차원이 같은 맵군으로부터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게 나누고, 로랜시아, 에필로리아, 세르니카, 크로노시스라고 하는 4개의 에리어로부터 완성됩니다. 다만 차원마다 특징이 차이가 납니다.

일랜시아에서는 1개의 캐릭터를 기르면, 모든 차원을 가랑이에 걸친 모험을 할 수 있어 차원마다 다른 특징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 차원의 특징】
일랜시아의 세계에서는 현재,알파,베타,감마,델타의 4개의 차원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알파차원】
일그러짐이 없게 안정된 본래의 차원.
모든 차원의 원이 되고 있는 것이 이 알파차원입니다.온 마을은 빛의 신들의 힘에 의해서 지켜지고 있기 때문에 안전합니다만, 마을의 밖에서는 몬스터나 PK로부터 습격당하기도 하겠지요.

【베타차원】
밤낮의 명암, 기후의 변화가 발생한 차원.
밤낮이나 기후가 그래픽으로 표현되는 것으로, 보다 이 세계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하는 느낌을 얻을 수 있겠지요. 또, 밤인만큼 밖에 출현하지 않는 몬스터등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감마차원】
사람들의 싸움이 사라진 평화로운 차원.
싸움을 바라지 않는 사람들의 기원과 빛의 신들의 힘에 의해서, 모든 에리어에서 대인 전투를 할 수 없게 된 차원입니다. 빛의 신들의 세력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몬스터의 수가 적은 것 같습니다.

【델타차원】
사람과 몬스터가 혼돈안에 있는 차원.
다른차원과는 대상적으로, 악의 신들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차원입니다.빛의 신들의 힘이 닿기 어렵기 때문에, 온 마을까지 몬스터가 침입해 오거나 대부분의 에리어에서 대인 전투를 하고 있습니다.
또, 악의 신들의 힘에 의해, 사람을 쓰려뜨려도 명성이 내려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델타차원은 몹시 위험하기 때문에, 일랜시아의 세계에 들어간지 얼마 안된 사람은 가까워지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평행세계이자 게임 서버. 다만 위 내용은 게임 극초창기 정식 서비스 이전의 컨셉이었으며 현재는 그냥 별도의 게임 서버에 불과하다. 아마도 당시의 기술로써는 구현이 힘들었거나 구현한다 해도 PK 무한 서버와 평화 상태의 서버를 일일이 운영 및 관리하기가 힘들어 스토리 상으로만 존재하고 폐기된 컨셉인듯.

현재는 유저 수 감소로 델타 차원은 사라진 상태이며 알파, 베타, 감마만 존재한다. 정황상 알파 차원은 사람들이 익히 아는 기본 일랜시아이며, 베타 차원은 낮과 밤이 구별되며 날씨가 변화하고, 밤에는 몬스터가 변화하는 듯 하다. 감마 차원은 PK 금지인 대신 몬스터의 숫자가 적어 경쟁이 심한 단점이 있으리라 추정. 델타 차원은 마을까지 몬스터가 들어오거나, 마을에서도 PK를 할 수 있으며, PK를 해도 명성이 내려가지 않는 등 대놓고 하드코어함을 권장하고 있다. 그런데 가뜩이나 현재 알파 차원의 컨셉에서도 하드코어한 것이 일랜시아인데 델타 차원의 컨셉이 실제로 반영되었을 경우 매우 어려운 게임이 되었으리라 추정.

일본 서버 일랜시아에서는 위 컨셉들이 제대로 반영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불명.

엘의 알터스톤

엘의 알터스톤]이 모습을 드러낸 것은 정말 최근이에요. 이전에도 몇 번인가 몇몇 모험가들이 저에게 이것을 보여주러 왔었어요. 하지만 저는 이미 오래 전부터 이것의 존재에 대해 알고 있었답니다. 과거 [라마트]라는 모험가에 의해 오래된 예언서가 발견된 적이 있어요. 그 예언서는 [라마트]에 의해 작성된 것이라는 것이 밝혀졌고, 많은 사람들이 그 내용을 해석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였죠. 저는 언젠가 우연히 그 예언서의 번역본을 볼 기회를 가진 적이 있어요. 그때 처음으로 [엘의 알터스톤]이라는 물건에 대해 알게 되었죠.[엘의 알터스톤]은 메레다인이라는 광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에이본의 예언서]도 같은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요. 메레다인은 절대 부서지거나 손상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근래 발견되는 독특한 모양새의 물건들이 아무리 사용해도 망가지지 않는 이유는, 그 물건들도 모두 이 메레다인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에요. 만약 누군가가 메레다인을 가공하는 방법을 발견한다면, 우리는 지금보다 훨씬 단단한 물건들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질거에요. [에이본의 예언서]에 의하면 [엘의 알터스톤]은 라토나에서 발생했다고 해요. 라토나는 우리가 살고 있는 일랜시아가 만들어지기 훨씬 전에 우리와는 또 다른 인류가 살던 행성이에요. 라토나에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자세히 전해지지 않지만, 예언서의 문구들을 조합해서 예상해보건데 어떤 재앙이 라토나를 덮쳤고, 그로 인해 그곳의 문명은 멸망해버리고 말았던 것 같아요. 우리도 잘 알고 있는 빛의 여신 엘(El) 라토나가 멸망할 당시 모든 것을 목격했어요. 엘(El)은 자신이 만든 모든 질서가 무너지는 것을 보았고, 무고한 사람들의 생명의 빛이 꺼져가는 것을 보았어요. 엘(El)은 깊은 슬픔에 잠겼어요. 그때 슬픔에 잠긴 엘(El)의 눈에서 눈물이 흘려내렸고, 라토나의 대지에 점점이 떨어진 눈물은 대지와 융합하여 바로 이[엘의 알터스톤]이 되었어요. 그리고 [엘의 알터스톤]은 당시의 인류에게 남아있던 실낱같은 마지막 희망들이 깃든 채로 라토나의 파멸과 함께 차원의 틈새로 뿔뿔히 흩어졌어요. 요즘 다른 차원간의 교류로 인해[엘의 알터스톤]이 일랜시아에도 가끔 모습을 드러내고 있어요. 이것은 비록 크기는 작지만 빛의 여신 엘(El)과 교감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일종의 제단이에요. 멸망한 옛 인류의 넋을 기리는 마음으로 경건하게 기도를 올리면 [엘의 알터스톤]은 무언가로 모습을 바꾼다고 해요.

매달 정해진 기간에만 판매되는 랜덤박스식 사행성 캐시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을 오픈하면 랜덤으로 아이템 한 개가 나온다. 나오는 아이템은 물약류, 리스무기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이다. 
 

 

주의사항 : 엘의알터스톤은 교환이 불가능하며, 
넥슨아이디 1개당 하루 최대 50개까지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등급 확률 아이템
S 0.99%
드라이어드모자, 드라이어드목걸이
드라이어드반지, 드라이어드반지
드라이어드상의, 드라이어드하의
퀸허니비티아라, 페어리아머
나무꾼도끼, 허니비스피어
견습옷, 단련옷, 직업옷
A 16.07%

고태도, 그레이트소드, 낚싯대
대거, 레더글러브
롱소드, 롱스태프, 롱스피어
미리온스캐너, 바스타드소드
반월도, 배틀액스, 브로드소드
세공키트, 스미스키트, 시미터
액스, 양손대거, 양손액스
요리키트, 우든보우, 우든하프
재단키트, 트라이던트, 폴쳔
 픽액스, 햄머

 

B 22.62%

깃털투구, 꽃무늬수영모, 니혼모자, 땡땡반바지, 땡땡브라, 
띠빵모자, 미니스커트, 밑단칠부바지, 반팔가니쉬, 밤슈즈, 
볼륨업브라, 수영모, 스탠다드아머, 울슈즈, 중절모자, 
칠부바지, 탑, 터번, 털모자, 햅번긴소매, 햅번민소매, 
터틀아머, 트로저아머, 아이언아머, 폴드아머, 올드헬멧, 
썰매, 스노우보드(구피), 스노우보드(레귤러), 직업옷(모험가), 
직업옷(상인), 클럽옷(모험가), 클럽옷(상인), 특별한다니온링, 
특별한마하디온링, 특별한브라키디온링, 특별한브리디온링, 
특별한실버링, 특별한엘사리온링, 특별한테사리온링, 
하얀구름돌, 검은구름돌

 

C 36.32% 머쉬룸모자, 벌투구, 캑터스투구, 렉스의링, 밴디드골든아머, 
밴디드레더아머, 밴디드실버아머, 밴디드아이언아머, 
브레너의링, 비숍의링, 비스트의링, 성검사의링, 셀포이의아머, 
숄드레더아머(검은색), 숄드레더아머(연갈색), 
숄드레더아머(하늘색), 숄드레더아머(황토색), 
영광의링, 피닉스스톤, 피닉스의링, 가니쉬(암흑), 골든실드, 
나노아의링, 다니온링, 다니움링, 듀공의링, 라니체의네클리스,
라니체의반지, 레나의링, 레더슈즈(암흑), 레테의바지, 
마데이아의링, 마하디온링, 마하디움링, 바지(암흑), 
브라키디온링, 브라키디움링, 브로이의반바지, 브로이의슈즈, 
브로이의튜닉, 브리디온링, 브리디움링, 비늘방패,
비스컬의실드, 사파이어링, 수라의링, 스미스의링, 스톤실드, 
실드, 아이언실드, 에메랄드링, 엘사리아링, 엘사리온링, 
테디의바지, 테디의슈즈, 테사랏트링, 테사리온링, 테사링, 
투어마린링, 플라노의바지, 플라노의슈즈
D 24.00%
빛나는정수, 친화의돌, 보라풍선, 빨간풍선, 자주풍선, 
주황풍선, 파란풍선, 콤보풍선(Lv100), 격려의바람(건강), 
격려의바람(공격력), 격려의바람(마력), 격려의바람(민첩), 
격려의바람(이동속도), 격려의바람(지능), 격려의바람(체력), 
격려의바람(카운트), 격려의바람(힘)
 

기본 시스템

 

조작방법

Alt + a
기술 숙련도 보기
Alt + i
아이템 보기
Alt + j
직업 숙련도 보기
Alt + m
대화매크로
Alt + o
옵션창 열기
Alt + p
캐릭터 상태 보기
Alt + r
화면 새로고침
Alt + s
마법창 열기
Alt + v
자신의 위치를 알거나 지도를 볼때
Alt + x
게임 종료
Ctrl + 0 ~ 9
저장된 대화매크로 사용하기
Shift + "
귓속말 하기
F2
귓속말 켜고/끄기
F3
그림자 보기 / 숨기기
F4
게임화면 글 보기 / 숨기기
F5
자동 걷기 / 해제
F6
자동 공격 / 해제
F7
자동 준비자세 풀기 / 해제
F8
시스템 메시지 보기 / 숨기기
F9
배경음악 켜기 / 끄기
F10
효과음 켜기 / 끄기
F11
게임화면 저장 (*.JPG 확장자)
F12
유저 프로파일 저장 하기 / 않기
Tab
준비자세 ↔ 일반자세 변경
Space
공격
* Movement (이동)
걷기 (Walk)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 번 클릭, 누르고 있는다.
달리기 (Run)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 한다.
지정 위치로 달리기(Run)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가고자 하는 장소를 한 번 클릭 한다.
* Basic Attack (기본공격)
준비자세 (Preparation Mode) - 'Tab'키를 누른다. 다시 'Tab' 키를 누르면 일반자세로 돌아온다.
공격(Attack) - 준비자세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 스페이스바를 누른다. (Z,X,C : 격투 추가기술)
- 공격하고자 하는 몬스터와 같은 대상에 마우스를 위치시키고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다.
* 아이템 집기(Pick Up Item)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을*드래그해서 자신의 캐릭터 위에 놓는다.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을*드래그해서 인벤토리안에 놓는다. (또는 더블클릭)
* 아이템 무장하기(Equip Item)
무장가능한 아이템을 더블클릭한다. 페이퍼 돌을 열고, 무장가능한 아이템을 *드래그해서 놓는다.
* 아이템 버리기 (Drop Item)
인벤토리에서 버리고 싶은 아이템을 *드래그해서 바닥에 놓는다.
* 아이템 사용하기 (Use Item)
사용가능한 아이템을 더블클릭한다.
* 아이템 교환하기(Item Exchange)
교환하고 싶은 상대의 머리 위에 아이템을 *드래그해서 놓는다.
※드래그 : 마우스 버튼을 누른 채로 마우스를 움직이는 것.

성향

일랜시아에서 '성향'은 두 가지의 의미가 있다.

능력을 의미하는 성향

검과 마법
전사 계열 : 전투, 사냥 등을 위주로 함
부의 축적
상인 계열 : 요리, 재단, 미용, 목공, 배달 등을 위주로 함
끝없는 모험
모험가 계열 : 지하탐색, 광물 발굴, 낚시, 길탐색 등을 위주로 함.

일랜시아에는 캐릭터 생성시에 위 3가지 성향 중에 자신이 선호하는 성향을 순서대로 정할 수 있다.
쉽게 말하자면 '타고난 재능'을 고르는 것이며, 이 성향에 따라 관련 능력이 더 쉽게 오른다.

초창기에는 이 성향을 캐릭터 생성 이후에 변경하는것이 불가능 했지만
'성향 포인트'라는 시스템이 추가된 이후 변경이 가능해졌다. 방법은 성당에 가서 '성향포인트'라고 외친 후
자신이 원하는 성향에 포인트를 부여하면 된다. 3개 성향 중에 포인트가 더 많은 순으로 성향이 변경된다.

신용도를 의미하는 성향

신용도를 의미하는 성향은 성당에서 '기도' 라고 외치면 확인이 가능하며
현재는 PK (유저간의 전투)가 막혀 있지만 과거에는 다른 유저를 죽이면 자신의 체력 감소와 함께 신용도를 나타내는 성향이 -1 씩 차감 되곤 했다.
-1 이하부터 -49에 가까워질수록 상점 NPC들이 판매하는 물건값이 점점 비싸지며, -50부터는 상점의 NPC들과 거래가 불가능하다.
(유저들이 설치한 고용상인과의 거래만 가능)
성향이 -100이 되면 '네크로멘서'로 자동으로 변한다.

현재는 PK가 불가능하여 캐시샵에서 '악행포션'을 먹으면 성향이 -1씩 떨어진다.
최대로 좋은 성향은 0이며 그 이상으로는 오르지 않는다.
마이너스로 깎인 성향을 원래대로 되돌릴려면 캐시샵에 '선행포션'을 구매하거나,
마을에 처 들어온 '오크(원주민)'을 5마리 잡은 후 로랜시아 여관 2층 '그레파'에게 가서 오크 관련 메뉴를 클릭하면 +1만큼 되돌려준다.

마을에 오크가 처들어오게 하는 방법: 사냥터에 있는 '오크(킹)'을 우든 하프로 띵가 띵가 치다보면 자기 혼자 싸우다 말고 도망가는데
그 때 더 이상 치지 않고 내버려두면 "분하다 #$#@$@#$"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오크가 마을로 습격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로랜시아 동쪽 사냥터 입구와, 로랜시아 남쪽 사냥터 입구에 오크가 생겨난다.
누군가 금새와서 잡으니 그 메시지를 확인하자마자 '오란의깃' 으로 바로 마을로 가서 잡아야 한다.

사면후 파라스 0랩으로 초기화
테스관련 초기화

종족과 성별

프로토타입은 전쟁의 신 코토스, 지혜의 신 브리아레우스, 기술의 신 기에스의 세 신들과 함께 일랜시아를 창조하였고, 함께 이주해 왔다.
그 뒤, 코토스는 스피나 종족을, 브리아레우스는 즐루트 종족을, 기에스는 시스티 종족을 창조하여 자신들의 능력을 부여하였고,
이 세 인종들은 자신들의 능력을 살려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오늘날까지 종족에 따른 특성을 지닌채 살아오고 있다.

* 종족과 성별에 따른 보너스 확률수치
종족
제나(여성)
무즈(남성)
전사
모험가
상인
전사
모험가
상인
스피나(백인)
10%
25%
80%
35%
20%
60%
즐루트(황인)
25%
55%
35%
50%
50%
15%
시스티(흑인)
50%
20%
45%
75%
15%
25%

종족과 성별에 따라 보너스 점수가 가산되며 보너스에 따라 최대 2배의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수치는 확률입니다. 종족과 성별에 따른 보너스 수치는 파티 보너스와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예1) 시스티 종족의 여성이 모험가 기술(지하탐색, 발굴 등)을 수련할 때, 25%의 확률로 두배의 점수를 얻게 됩니다.
예2) 스피나 종족의 남성이 전사적 기술(격투, 대검 등)을 수련할 때, 35%의 확률로 두배의 점수를 얻게 됩니다.
예3) 만약 즐루트 종족의 여성이 낚시를 할 때, 파티를 이루어 파티 보너스를 15를 얻는다면, 55%의 확률로 두배의 점수를 얻고, 15%의 확률로 그 점수의 두배의 점수를 얻습니다. 따라서 최대 4배의 점수를 얻을수 있습니다.
  • 종족 바꾸기
에필로리아 여관에 있는 NPC인 스테티나에게 가면 퀘스트를 주는데, 그것을 모두 수행하면 종족을 바꿀 수 있다.
 
스피나(백인)
즐루트(황인)
시스티(흑인)
몬스터 잡기
해골 18마리


해골(가드) 18마리
해골(나이트) 18마리
광물 가져오기
이아 10개
오르 10개
미르 10개
음식 가져오기
스프 10개
특별한 링 가져오기
특별한 엘사리온링
특별한 브리디온링
특별한 다니온링
15000 갈리드

이 방법을 쓰기 싫으면 캐시샵에 있는 스피나 포션(즐루트 포션 or 시스티 포션)을 4900원 주고 사면 된다.

재현존하는 서버는 '엘' 서버와 '테스' 서버가 있다.

정식 서비스 시작, 최초의 서버 '엘' 오픈
두번째 서버 '사스라' 오픈
세번째 서버 '브라키' 오픈
네번째 서버 '다뉴' 오픈
다섯번째 서버 '슈브' 오픈
기존 '사스라', '브라키', '다뉴', '슈브' => '테스'로 서버 통합

시간 개념


일랜시아의 시간은 현실보다 6배 빠르다. 때문에 퀘스트를 할 때 종종 1시간, 12시간 안에 재료를 모아오라는 등의 임무 조건을 거는 퀘스트가 있는데, 현실 시간의 개념과 다르므로 맘 놓고 다른 볼 일보고 해야지 하다간 실패할 수 있다. 어차피 스피드핵을 이용하는 유저가 널렸긴 하지만(...)
현실 시간
일랜 시간
10초
60초
1분
6분
10분
60분
1시간
6시간
4시간
24시간
1일
6일

파티 시스템

* 파티 시스템 이란
혼자가 아닌 여러 명의 동료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을 말합니다.
혼자 기술/마법을 수련하는 것 보다는 여러 명의 동료와 함께 수련함으로서 좀더 쉽게 수련이 가능해 집니다.
동료가 여러 명 있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수련을 하지 않게 되면 파티 보너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파티를 만든 뒤 자신의 동료의 수와 동료의 성향에 따라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파티 인원
파티인원은 최소 2명에서 최대 7명(자신 포함)입니다.
* 파티 만들기
가장 먼저 파티를 만든 사람이 파티 장이 되어 파티를 관리 하게 됩니다.
Alt+P 상태 창을 열어 파티 창의 파티원 추가 버튼을 누른 뒤 주위에 있는 동료를 클릭하여 파티에 등록합니다.
파티에 등록된 동료들은 자신의 동료들을 상태 창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티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추가될 상대는 파티 허용 상태이어야 가능합니다.
파티를 하지 않고 혼자 플레이하고 싶다면. 파티 비허용 상태로 두면 가능합니다.
* 파티 해제
파티장이 접속을 끊거나 파티를 해제 하면. 모든 파티원이 파티에서 해제됩니다.
파티원은 접속을 끊거나 파티 비허용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신이 속해 있는 파티에서 제외 되고 다른 파티를 만들거나
다른 파티에 참여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미 파티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른 파티에 참여 할 수는 없습니다.
다른 파티에 참여 하기 위해서는 이미 지정되어있는 파티에서 먼저 나와야 합니다.
* 파티원 제외
파티장은 Alt+P(상태 창)의 파티 창에서 제외를 원하는 파티원을 제거 버튼으로 파티에서 제외 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을 제외하게 되면. 파티가 사라지게 됩니다.
* 파티원 확인
Alt+P를 눌러 상태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게임화면 우측 상단에서도 파티원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티원의 이름과 이름의 반전 색상으로 파티원의 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티 보너스
인원
전사 성향
모험 성향
상인 성향
2
9%
7%
4%
3
10%
8%
5%
4
8%
10%
5%
5
6%
9%
11%
6
6%
11%
9%
7
7%
10%
12%

파티원의 첫번째 성향과 인원에 따라 보너스 점수가 가산되며 보너스게 따라 최대 2배의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티원이 시아에 있더라도 자신이 수련을 하지 않게 되면 보너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파티 보너스를 파티를 만든 상태에서 개인 점수 보너스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예) 파티원이 7명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화면 내에 모든 파티원이 있을 경우
파티원 : 전사 4명 모험가 2명 상인1명
점수 : 전사(7*4)+모험가(10*2)+상인(12*1)=88 점의 보너스 점수 확률로 수련 점수의 2배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파티원의 7명 구성상태에서 화면 내에는 자신과 상인 1명만 있을 경우 (전사7)+(상인12)=19점의 보너스 점수 확률로 2배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 메시지 설명
[파티 비허용 상태] 파티에 추가하려는 상대가 비허용 상태일 때
[일랜시아] 파티에 추가: 파티장인 파티원을 추가했을 경우
[일랜시아] 파티에서 제외: 파티장이 파티원을 제외 했을 경우
[일랜시아] 파티에 추가 되었습니다: 자신이 일랜시아 파티에 추가 될 경우
[일랜시아] 파티에서 제외 되었습니다: 자신이 일랜시아 파티에서 제외 되었을 경우
[일랜시아] 파티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파티에 등록된 상태에서 다른 파티를 만들려고 할 경우
[파티원을 더 이상 추가 할 수 없습니다]: 파티 총원 7명의 상태에서 신규 파티원을 추가 하려고 할 때


 

인연

이미지
표기
의미
최대 가능 인원
LOVER
배우자
최대 1명
TEACHER
스승
최대 1명
PUPILS
제자
최대 2명
MOTHER
어머니
최대 1명
FATHER
아버지
최대 1명
CHILDREN
자녀
최대 2명
SIBLINGS
형제·자매
최대 6명
FRIENDS
친구
최대 4명
 
일랜시아에는 '인연' 이라는 시스템이 있다. 일반 게임에서의 '친구 등록' 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조금 더 밀접한 관계를 목적으로 하는 시스템이다.
다른 유저들이 내 정보창에서 어떤 아이디와 '인연'을 맺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공개성'이 특징이다. 과거에는 이 '인연 맺기' 시스템이 일랜시아의 유일한 '친구 등록' 시스템이었으나, 이 시스템이 갖고 있는 '공개성' 때문에 인연창을 활용한 지인 사칭 피해가 속출했었다. 또 과거 일랜시아의 인기가 많았고 PK가 활성화되었던 시절에는 본인과 다툼이 있는 유저의 인연창 목록을 '연좌제' 명부로 악용하는 일도 빈번했다. 이후에 다른 이용자들이 볼 수 없는 '친구 등록' 시스템이 추가 되면서 '인연' 시스템을 활용하는 유저가 많이 줄어들었다. 요즘은 개인정보 공개를 꺼리는 유저가 많아진 이유로 인연창을 비워두는 유저도 많은 것 같다. 그러나 인연 창이 비어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성당에서 인연 맺기 버그를 악용해 광피를 하는 유저들이 존재해 보통 기본적으로 자신의 부캐나 지인을 동원해서라도 인연창을 전부 채워두는 것이 권장된다.

인연을 맺는 방법은 인연을 맺을 유저와 함께 성당에 가서 "인연" 이라고 외친 후 원하는 인연을 진행하면 된다.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는다. 반대로 인연 끊기도 가능하며, 이 때에는 혼자 또는 둘이 성당에 가서 "인연" 이라고 외친 후 '인연 끊기'를 진행하면 되고, 500원 이라는 비용이 든다. 참고로 인연 끊기는 끊은 당사자의 인연창에서만 지워진다.

이모티콘

채팅창에 "/명령어"을 입력하면 이모티콘을 쓸 수 있다.


 


/허걱
/활짝
/가
/안절부절
/헐크
/따봉
/돈
/엉엉
/메롱
/윙크
/아잉 /하품 /사랑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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