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우간츠 [지탐존&길탐존] 알아보기 시간

일랜시아

[지탐존&길탐존] 알아보기 시간

세우간츠 2022. 8. 11. 17:55
728x90
반응형

 

 

일랜시아에는 수많은 광피범들과 정신이상자들이 있기 때문에 엘축을 먹더라도 잠수 시에는 항상 광피에 대한 걱정을 해야 된다. 

하지만 이런 광피에 대한 걱정을 전혀 하지 않고 모험가 어빌을 올릴 수 있는 장소가 몇 군데 존재하는데 오늘은 그 장소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다.

1. 지탐존
내가 아는지 탐 존은 총 4군데인데, 일랜시아 맵 자체가 이상한 곳이 많으므로 찾아보면 더 있긴 있을 거 같다.

1) 로랜시아 남쪽 필드

저기 사람 많은 곳만 안전하다. 내 캐릭터 오른쪽은 광피 쉽게 당할 수 있음.

아마 모두 알고 있는 장소일 거라 생각된다.

그만큼 사람이 많아서 여기에 길탐색을 찍어 놓은 사람이 아니라면 섭팅이나 서버 점검이 있는 날 아니면 들어가기가 힘들다.

사람이 아무도 없다면 그냥 대각선으로 걸어 들어가면 된다.





2) 로랜시아 골램존

여기도 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이용하고 있다.

그래도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5군데나 되고 [찾아보면 더 있을 수도 있다.] 알파가 아닌 베타랑 감마에는 자리 찾기가 쉽다.

단점이 있다면 몸찌나, 알트 R 또는 워신 등을 이용해야만 들어갈 수 있다.

물론 길 탐색을 찍어놓은 사람 따라서 가는 것이 가장 편함.




3) 에필로리아 북쪽 필드

여기도 로랜시아 남쪽 필드처럼 그냥 대각선으로 걸어 들어가면 되는 곳이라 굉장히 편하다.

또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장소가 아니라 그런지 베타와 감마는 거의 항상 비어 있으며 알파차원에도 자리가 있을 때가 많다.

나는 보통 여기를 많이 이용하는데 사람이 적어서 내 캐릭터 위에다가 수인등을 설치해서 지탐or발굴과 함께 훔치기, 훔쳐보기, 센스 등을 같이 올리기 좋다.

로랜 지탐존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수인을 설치해도 방해범들이 있으므로.




4) 에필로리아 광산

저 노란 동그라미 친 곳인데 벽 속으로 들어가야 된다.

사람들이 많이 모르기 때문에 전 차원이 항상 비어있어서 이용하기 좋다.

다만 그냥 걸어서 들어갈 수가 없고 알트 R, 몸찌, 워신 등을 통해야만 들어갈 수 있어서 조금 귀찮다.





2. 길탐존
로랜시아 식료품점

저기 동그라미 친 곳 모두 된다.

워신을 사용하거나 길탐색을 찍어놓은 사람을 따라서만 갈 수 있으므로 들어가기는 좀 힘든 편.

그래도 돈을 주고서라도 무조건 길탐존에 들어가서 길탐하는 것을 추천한다.

길탐색 매크로는 클릭을 많이 하는 매크로인 데다가 클릭하는 부분을 파티창으로 가리고 할 수 없기 때문에 길탐존이 아닌 곳에서 길탐색을 하게 되면 광피범들이 콤풍등을 이용해서 캐릭터를 빼서 광피 하기가 쉽다.
[물론 점검날이 아니라면 알파 로랜에서는 건물 밖으로 빼내더라도 건물 밖에서는 몸찌가 안돼서 광피를 못하겠지만, 어쨌든 시간을 날릴 수 있다.]

반응형